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알림

보도자료

국립암센터 개원

  • 작성일2001-06-20 08:31
  • 조회수10,260
  • 담당자김현진
  • 담당부서
< 주요내용 > □ 제목 : 국립암센터 개원식 □ 일시 : 2001년 6월 20일(수) 오후4시 □ 장소 : 국립암센터 병원 1층 로비 □ 참석 : 김원길 보건복지부 장관, 전용원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박재갑 국립암센터 원장, 오명 동아일보사 회장, 이순재 암퇴치백만인클럽 후원회장 등 ○ 국립암센터(http://www.ncc.re.kr)는 2001년 6월 20일(水) 오후 4시 국립암센터 병원 1층 로비에서 국립암센터 개원식 거행, 이날 행사에는 김원길 보건복지부장관, 전용원 보건복지위원장, 박재갑 국립암센터원장, 오명 동아일보사회장겸 국립암센터 이사장과 이순재 암퇴치백만인클럽 후원회장 등 그간 국립암센터 개원과 관련된 주요인사 150여명이 참석하였다. ○ 국립암센터는 1989년 암센터 건립 기본계획에 의하여 1992년부터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정발산 공원부지내 연건평 22,000여평 500병상 규모의 병원건물을 신축하였고, 2000년 1월 공포된 국립암센터법에 의하여 국립암센터가 설립된 이후 2000년 10월 첫 환자에 대한 진료를 시작으로 준비단계를 거쳐, 오늘 개원식을 갖게 되었다. ○ 국립암센터는 국민의 암 발생률과 암 사망률을 낮추고, 암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설립되었다. 국립암센터는 암 연구중심 국가기관으로서 연구소와 병원을 두어 암 연구와 진료의 중심역할을 담당하고 국가 암관리 사업을 수행한다. ○ 연구소는 암역학, 기초과학, 호발암, 특수암, 핵의학 등 5대 분야 142명의 전문 연구인력으로 구성되며, 암의 진단, 치료, 예방법 및 국가 암관리 시책에 필요한 과제를 연구한다. - 또한 유전체 연구 등 신기술 개발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암예방사업, 암등록사업, 조사통계사업, 조기검진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병원은 우수한 의료진과 최신 의료장비를 갖추고 병원 및 의사중심의 기존체계와 달리 우리나라 주요 6대암 등을 대상으로 특화된 환자중심의 10개 진료센터를 운영한다. - 또한 우리나라 암환자에 적합한 최대 효과, 최소 부작용의 표준치료방법을 개발한다. 병원은 양전자단층촬영기(PET), 강도조절방사선치료(IMRT), 컴퓨터단층모의치료기(CT Simulator) 등 최신 진단·치료장비를 도입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진료전달체계를 위해 투약, 검사, 수납 등을 전산화한 처방전달체계(OCS)와 의료영상저장전송장치(PACS)를 구축하고 있다. - 특히 미국 M.D.앤더슨병원의 이진수박사를 비롯한 해외 석학을 연구와 진료인력으로 확보하여 암 연구·진료의 선진화에 앞장서서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해 나아갈 계획이다. < 개원식 일정 > 15:00 ∼ 16:00 - 입 장 16:00 ∼ 16:20 - 테이프 커팅 - 개 회 - 국민의례 - 경과보고 ********** 박재갑 국립암센터 원장 - 인사말씀 ********** 김원길 보건복지부 장관 - 유공자 포상 - 치 사 - 암퇴치백만인클럽 후원회 가입 서명식 - 폐 회 16:20 ∼ 16:25 - 암정보교육관 순시 첨부 : 국립암센터 현황 { 국립암센터 031-920-1911 }
첨부파일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