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보도자료
송병락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 국민연금발전위원회 위원장 위촉
- 작성일2002-08-22 14:06
- 조회수9,108
- 담당자김혜진
- 담당부서
■ 보건복지부는 지난 3월 19일 출범한 국민연금발전위원회의 정운찬 위원장(현 서울대 총장)이 사의를 표명함에 따라 후임 위원장으로 송병락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를 2002년 8월 20일자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 송병락 교수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남캘리포니아대학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1980년부터 서울대 경제학과 교수로 재직해 왔으며, 서울대 부총장직을 역임하는 등 활발한 학계 활동 및 저술활동을 펼쳐 오신 분이다.
■ 국민연금발전위원회는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고령화\'' 현상과 \''저부담-고급여\''체계에 따른 국민연금 장기재정불안에 대비하여, 재정계산을 실시하고 국민연금장기재정안정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에 만들어진 특별위원회이다.
■ 보건복지부는 송 위원장의 경제학적 식견과 경험이 급격한 고령화 시대에 대비한 국민연금발전방안을 마련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발전위위원장교체(0208)[1].hwp
증명사진(송병락).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