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보도자료
9월1일부터 제주지역 건강보험증 발급 중단
- 작성일2002-08-26 14:46
- 조회수9,259
- 담당자윤교병
- 담당부서
제목 : 9월1일부터 제주지역 건강보험증 발급 중단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으로도 진료 가능 -
- 2002. 9. 1부터 제주도에서 시범사업 실시 -
○ 국민건강보험공단(理事長 李相龍)은 건강보험증을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으로 대체하는 보험증제도 개선을 추진하기로 하고 9. 1부터 제주도지역을 대상으로 6개월간 시범사업을 실시한다.
- 이에 따라 제주도지역에서는 9. 1부터 보험증 발급이 중단되고, 보험증 대신 만 17세 이상 가입자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만 16세 이하는 \''주민등록 등·초본\''으로 진료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제도 변경에 따른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기존의 보험증도 병행사용이 가능하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0823보도자료(증제도개선시범사업).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