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보도자료
여성주간 기념 여성건강증진 행사 개최
- 작성일2001-06-29 16:59
- 조회수8,652
- 담당자김현진
- 담당부서
□ 보건복지부는 제6회 여성주간을 맞아 여성단체들과 여성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토론회,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키로 했다.
○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한국여성단체연합 등 5개 여성단체는 보건복지부의 후원을 받아
7.2-7.6간 여성의 생애주기별 건강 토론회, 출산문화 개선 캠페인, 다이어트의 폐해에
대한 실태발표 등 6개의 행사를 개최하여 청소년기·출산기·중노년기 등 생애주기별로
주요하게 부각되는 여성건강문제의 다양한 측면에 대해 조망할 계획이다.
○ 보건복지부와 여성단체들은 이번 여성주간에 추진되는 이들 행사를 통해 사회전반에
\''모성\''과 관련된 건강 뿐만아니라 여성의 전 생애에 걸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바람직한 건강실천 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보건복지부는 2001년 여성정책의 주요목표를 \''여성건강 증진\''으로 정하고 여성단체를
대상으로 여성건강에 대한 사업을 공모한 바 있으며, 이번에 추진하게 되는 행사들은
선정된 사업의 일부이다.
○ 보건복지부는 지난 10월 여성의 생애주기별 여성건강문제를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연구를 추진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여성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 개발은 물론
국민들의 실천을 촉구하는 다양한 교육, 홍보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첨부 : 행사계획
{ 여성정책(담) 500-3175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행사계획.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