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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자살예방 SNS 상담 브랜드네이밍 공모전

  • 작성일2024-05-03 09:12
  • 분류행사
  • 조회수5,071
  • 담당자 정호진
  • 담당부서자살예방정책과
  • 전화번호044-202-3899
  • 기간2024-05-03 ~ 2024-05-23

 ○ (목적) 자살예방 상담전화 통합·개편(109)의 일환으로 청년층의 높은 자살률 등을 고려하여, 청년층이 익숙한 SNS* 상담 도입 (’24.하반기) 추진



   * 어플리케이션, 카카오톡 등 메신저, 문자메세지  


  - 이에 따라, ’24.9월 SNS 상담 도입을 앞두고 전국민 대상의 브랜드 네이밍 공모를 통해 자살예방 SNS 상담 홍보 및 인지도 확산



 ○ (공모 대상) 자살예방 SNS상담 브랜드 네임

 


 

브랜드 네이밍 방향

 

 

 

    ◎ 새로이 도입되는 자살예방 SNS 상담의 내용을 창의적으로 함축


    ◎ 자살 및 정신건강 상담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하고, 부담없이 편리하게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이미지 전달


    ◎ 자살 위기자 상담 지원에 대한 지속적인 확대를 통해 적극적으로 자살 예방을 추진하고자 하는 보건복지부의 정책적 의지를 내포



 ○ (참 여 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  * 개인 또는 팀 참가 가능


 ○ (출품 수량) 1인(팀)당 최대 2개까지 응모 가능


 ○ (접수 방법) 참가신청서 이메일(1393@kfsp.or.kr) 접수


 ○ (홍보 방법) 재단 및 보건복지부 등 관련기관 홈페이지 내 공지


 ○ (공모 일정) 접수(’24.5.3(금)~5.23(목)), 심사(5.24(금)~5.30(목))결과 발표 (’24.5.31.(금) 예정)


    * 선정자 개별통보, 및 재단 및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발표


 ○ (시상 내역) 총 5점

순위

시상

부상(상금)

수량

1

보건복지부장관상

100만원

1

2

생명존중희망재단 이사장상

50만원

2

3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이사장상

50만원

2

5


   * 공모 신청자 및 적합한 제안 수가 적거나 심사 기준에 적합하지 않을 경우, 시상 내역이 변동되거나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 (심사 기준) 응모작의 대중성, 독창성, 적합성 심사


 ○ (문의) 공모전 운영기관 담당자(02-3706-04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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