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우리들의 이야기

본 게시판은 아동이 권리와 복지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하는 공간으로 작성된 의견은 회신되지 않습니다.

담당공무원, 아동 관련 NGO 등이 참여하는 아동의견수렴위원회에서 분기별 우수의견을 선정·정리하고 소관부처·부서로 전달되어 검토의견 및 추진상황을 게시판에 게재할 예정입니다.

책임있는 게시를 위해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고 있으며, 욕설, 비방, 광고성글, 허위사실유포 등의 글은 게시자에게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동일내용의 반복게재, 게시판 도배 등 홈페이지의 정상적인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 글쓰기 권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에 의거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연히 사실 및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처벌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등록된 게시물은 게시자에게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중요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집주소 등의 무분별한 게시나 등록을 금지합니다.
본 사이트는 저작권법을 준수합니다.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및 기타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은 등록할 수 없으며, 이와 같은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어린이의 세상 아동총회

  • 작성일2017-08-02 23:38
  • 조회수560
  • 담당자 강주연
나는 지난 7월 제주도 아동총회 대회에 참가했다. 모둠별로 토론과 같은 활동들을 하였다. 거의 다 처음보는 얼굴들이었지만 친구들은 자신의 의견을 당당히 말하면서 우리가 누릴 권리에 관한 이야기들을 나누었다.우리는 자신이 살아갈 세상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누었기 때문에 장난치지 않고 진지하게 토론에 임하였다.또한 발표를 할때에는 우리 모둠의 의견 뿐만 아니라 다른 모둠의 생각을 들을 수도 있어서 좋았다. 주제를 잘 이해하기 위해서 동영상을 시청하였는데 주제에 대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동영상들이었다. 또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대해서 권리카드 분류게임을 하면서 재밌게 배울 수 있었다.한대 아동학대에 관련된 뉴스를 접하면서 정말 어린이들은 아무힘도 없는 것인가 라고 생각하였었지만 아동총회를 통하여 우리를 보호하고 지켜주는 유엔아동권리협약 등을 알아서 좋았다. 많은 사람들에게 잘 인식되어서 아동의 권리가 향상될수 있도록 하였음 좋겠다.